생산재에 대한 수요가 4,400인데, 공급은 6,000이므로 1,600 만큼의 생산재가 남게 되고, Ⅱ부문의 대체투자를 위해 필요한 생산재는 1,500이므로 균형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Ⅱ부문에서 100 만큼의 신규생산재 구입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Ⅱ부문의 기술에 변화가 없다면, 100만큼의 생산재는 50만큼의
문화적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문화적 자원 분배, 통제 및 사용을 중심으로 집단간에 갈등이 있다는 점.
강조점 Bourdieu- 문화현상 가운데 주로 내용적 측면 강조. 문화를 구성하는 내용상의 특징을 파악하기 위한 개념: 문화자본, 문화적 습성.
≪ … 중 략 … ≫
Ⅱ. 확대재생산
1.
화(classification)할 것인가에 관한 국제적 기준으로는 ILO가 개최된 국제노동통계회의에서 제시했던 ꡐ고용상 지위의 유형화에 관한 국제기준(The 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Status in Employment, ICSE-93)`이 가장 대표적이다. 이 회의에서 결의안으로 채택된 국제기준 ICSE는 회원국들이 노동통계를 작성하는 데
재생산기술의 발달이 의미하는 바가 다르게 적용된다.
재생산기술의 발전이 전통적인 가족의 개념을 위협하면서 새로운 가족의 창조라는 현상을 초래하고 있다고 본다. 법은 이러한 변화에 대해 전통적인 가족을 지지하는 입장에 주로 서 있지만, 법이 앞으로 출산기술의 변화를 수용하는 과정에서
화된 지역사회의 노력(수단)
① 환경위생관리
② 감염병관리
③ 개인위생에 관한 보건교육
④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한 의료 및 간호서비스의 조직화
⑤ 모든 사람이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적합한 생활수준을 보장받을 수 있는 사회제도를 발전(사회적기전 개발)
- 공중보건학의 대상:
문화풍토, 이러한 상황 속의 교육풍토에 따른 결과라면, 이것은 인간의 몫이자, 사회의 몫이 되는 것이다.
이처럼, 교육의 과정과 그에 따른 결과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학습활동이 전개되는 사회적 환경을 이해해야만 한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학생과 관련된 사회적 환경들이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에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감시자’
⑦아동들은 성장하면서 중요한 타인들이 자신에게 부여한 기대 사항들을 자신들의 인성 속에 점차적으로 통합해 나간다. 이러한 기대사항들이 개인의 도덕적 가치가 된다 : 가치를 내면화하면 외부로부터의 제재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개인 내부의 ‘양심’이 그러한 역할을 수행.
계급이 쓰는 말이 전국 어디서나 통용되는 공통어의 지위를 잡았다고 한다(사나다 2001: 70).
메이지(明治) 시대에 들어서 에도는 도쿄로 이름이 바뀌면서 명실 공히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는데, 근대화와 함께 언어의 통일이라는 문제가 떠올랐다. 언어의 통일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표기법
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관한 의정서.
교토프로토콜이라고도 한다. 지구온난화 규제 및 방지의 국제협약인 기후변화협약의 구체적 이행 방안으로, 선진국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를 규정하였다. 1997년 12월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기후변화협약 제3차 당사국총회에서 채택되었다.
27. 황